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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7-08-07 19:31
팔로워의 순간을 차지하는 방법, 페이스북 이벤트
 작성자 : amPR
조회 : 804  

팔로워의 순간을 차지하는 방법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스북 이벤트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홍보대행사 에이엠피알(amPR)
Written by amPRist ‘JEDI’

SNS 마케팅의 대명사
‘페이스북’

2017년 6미디어랩 및 광고플랫폼 기업 DMC 미디어가 만 19세 이상 59세 이하 한국인 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소셜미디어 이용 행태 및 접촉 태도 분석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그 결과 88.8%가 페이스북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페이스북의 인기는 다른 조사에서도 실감할 수 있습니다작년 4소셜 프레쉬가 투자대비 수익이 가장 높은 소셜미디어라는 주제를 가지고 전 세계 551명의 소셜미디어 마케터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 했을 때에도 95%가 페이스북에서 높은 ROI(Return Of Investment: 투자대비 수익)를 얻을 수 있었다고 응답할 정도로 마케터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죠.
  
이렇듯 페이스북이 마케팅에 필수적인 플랫폼이라는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입니다이제 중요한 것은 단순히 페이스북을 활용해 정보를 전달할 뿐 아니라수많은 콘텐츠가 넘쳐나는 페이스북에서 어떻게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가?’가 되었죠그것은 곧 팔로워의 피드에 노출되는 것과 연관이 있는데팔로워의 방문을 쉽게 유도하고  팔로워의 피드에 노출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이벤트입니다. 

페이스북 이벤트의
골라먹는 재미!

재미있고 기발한 이벤트는 팔로워들의 이목을 끌고 페이지에 방문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활용하는 이벤트의 종류는 굉장히 많은데요
(아래의 예시 이벤트는 amPR과 무관합니다.)

▲해태제과 게시글 공유 이벤트(출처:해태제과 페이스북 페이지)

가장 쉽고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게시물 공유 이벤트가 있습니다.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확실하고, 관련 내용을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확산하는 좋은 방법이죠. 
콘텐츠가 확산되기 위해서는 사용자의 뉴스피드에 노출되어야합니다. 사용자의 뉴스피드에 가장 빠르고 확실하게 노출될 수 있는 방법은 사용자가 직접 글을 게시하는 것입니다그렇기 때문에 공유 이벤트를 통해 팔로워가 게시글을 공유한다면 직접적으로 피드에 노출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겠죠. 참여방법이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높은 참여율을 기대해볼 수도 있습니다. 

한화 퀴즈 이벤트(출처한화불꽃로드 페이스북 페이지)

흥미를 끌기위해 퀴즈 등의 게임 방식의 유형을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퀴즈이벤트는 강조하고 싶은 내용에 대해 퀴즈를 낸 후 팔로워들이 답을 맞추는 방식입니다주로 누구나 참여하기 쉽도록 쉬운 내용의 문제를 활용하기도 하는데요특히 브랜드명이나 주요 키워드 등의 내용을 활용한다면 정답을 맞추면서 한번 더 해당 내용을 각인시키는 효과를 내 메시지 전달에 용이합니다하지만 유의해야할 점은 퀴즈가 너무 어려워진다면 원하던 만큼의 참여율을 이끌어내지 못할 수 있습니다. 

캐논코리아 사진 콘테스트 이벤트(출처캐논코리아 페이스북 페이지)

이벤트 참여자에게 조금 더 적극적으로 액션을 요구하는 이벤트도 있습니다.  어떤 상황에 대한 사진을 요구하거나게시글의 영상에 대한 캡쳐를 요구하는 등 참여자에게는 소위 말하는 '품'이 드는 이벤트입니다.  이 경우에는 강조하고 싶은 내용에 대해 팔로워 스스로가 참여하게 하고스스로 참여한 만큼 페이지에 대한 공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 이벤트에 참여함으로써 유저들이 또 하나의 크리에이터가 되기 때문에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어떤 사안에 대해 대중의 관심과 의견을 듣기 위해 댓글을 달도록 유도하거나, 침체된 페이지를 활성화하기 위해 좋아요 이벤트나 이모지를 활용한 이벤트 등 다양한 유형들의 이벤트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을 서로 결합하는 방식을 취하기도 합니다. 이는 결국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면서도 참여자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만들어기 위한 고민의 흔적들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좋아요를 부르는
이벤트의 비결

 이러한 이벤트들의 경우 이해하기 쉽거나재미있거나 혹은 일상과 가까워서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의 이벤트들은 팔로워들의 많은 참여를 이끌어냅니다.  이해하기 쉬운 내용으로 팔로워의 참여를 증대시키거나재미있는 진행으로 팔로워의 흥미와 공유를 유발하기도 합니다그리고 때로는 팔로워의 일상과 가까운 주제로 진행해 공감대를 형성하기도 하고, 참여자들이 더 재미있는 콘텐츠를 재생산해재기도 합니다. 
  
 페이스북 이벤트에는 정해져있는 정답이 없습니다. 결국은 전하고자 하는 바를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방식을 택하는 것이 중요한데요.무조건적으로 좋아요나 '참여율'만 높다고 성공한 이벤트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이벤트를 진행할 때는 운영하는 페이지의 컨셉과 목적, 이벤트를 통해 얻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명확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참여자 수는 많았지만, 전혀 브랜드 홍보에 도움이 되지 않았다면 애써 이벤트를 만든 이유가 사라지는 셈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참여하는 팔로워들이 우리가 원하던 타깃인지 아니면 체리피커인지에 대한 분별도 필요합니다항상 이벤트를 진행할 때 체리피커를 어떻게 구별하고 대처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도 해야 함을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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